서강대학교 RISE사업단,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12-04 15:24 조회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강대학교 RISE사업단,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RISE사업단(단장 전성률)은 지난 11월 27일(목)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김건)와 서울시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핀테크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orea Fintech Week 2025’가 열린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김건 이사장, 황인덕 본부장, 손성균 부장과 서강대학교 RISE사업단의 전성률 단장(겸 교학부총장), 이규태 부단장(겸 연구처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서강대에 재학 중인 글로벌 인재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산업체 연계 실무교육, 글로벌 인턴십,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등을 공동 추진하여, 국제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Korea Fintech Week 2025에서는 「글로벌관 도슨트 투어」와 「글로벌 성과공유회」가 마련되어 서강대학교뿐만 아니라 서울지역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핀테크 분야 현직 전문가들이 직접 멘토링을 진행하며 산업 동향, 직무 정보, 커리어 전략 등을 공유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또한 산업체 관계자와 국제학생들을 대상으로 서강대학교 RISE 사업을 소개하고, 글로벌 우수 인재의 중요성과 글로벌 인재의 정주를 위한 서강대학교와 서울시의 노력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첨단·미래산업 분야의 외국인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한 단계 더 가까워졌다는 평가다.
전성률 RISE사업단장(겸 교학부총장)은 “이번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은 서울시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첨단·미래산업 글로벌 인재 양성과 밀접히 닿아있다“라며, ”핀테크 분야에 취·창업을 희망하는 글로벌 인재들을 매칭하여 취업-진학-네트워킹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글로벌 인재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