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새책] 숫자로 엿보는 세계사의 비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6-02-20 13:43 조회1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숫자로 엿보는 세계사의 비밀 역사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 회계
이중욱(92 경영) 동문 지음
출판사(펴낸곳) 더올림컴퍼니(임혜진(94 경영) 대표)
(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예약이 진행 중인 페이지(교보문고)로 이동합니다)
[도서 소개]
영웅의 칼보다 강력하고, 황제의 권력보다 냉혹한 경제의 언어 ‘숫자’!
세계사의 중요한 순간들이 전문가의 시각에서 풀이되는 회계 x 인문 콜라보 교양서
대공황, 프랑스 혁명, 로마 제국의 멸망 등 세계사의 결정적 순간마다 회계가 어떻게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를 이야기처럼 풀어낸다.
회계를 전혀 몰라도 역동적인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회계 지식과 함께 반복되는 역사로부터 미래를 보는 통찰을 제공한다.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점토판에서 시작된 장부의 발자취에서 시작해 제국의 흥망성쇠, 전쟁의 승패, 그리고 현대 글로벌 기업의 스캔들을 거쳐 AI 시대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따라, 회계가 세상을 읽는 가장 정확하고 강력한 언어이자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해하는 열쇠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중욱 동문은 삼일PwC회계법인, 삼화회계법인 등에서 인수합병(M&A) 전문 회계사(KICPA)로서 20년 이상을 회계감사, 기업재무자문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기업을 평가하고 적정 가치를 도출하며 크고 작은 딜을 완성했습니다. 상장회사협의회, 삼일아카데미, 이화여자대학교 등에서 재무, 회계, 가치평가, M&A 강의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회계사로서의 이력을 키워 오면서 대한민국의 성장기와 함께 자본시장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봤지만, 경영진과 감사인 등 여러 이해관계자 사이에 존재하는 기업 투자 판단에 필요한 정보가 비대칭적인 현실에 대한 아쉬움을 안고 있습니다. 그는 이를 해소할 방안으로 직접 펜을 들었습니다.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사람부터 회계에 일면식이 없는 일반인까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모두의 일상에 자본시장과 M&A가 자리잡기를 기대하며 실무자를 위한 전문 서적 뿐 아니라 전문성을 녹여 낸 소설도 집필했습니다(『비하인드 바이아웃』(2023)). 그의 역대 저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치투자를 위한 나의 첫 주식가치평가』, 삼일인포마인
- 『디지털자산의 이해를 위한 회계, 세무, Valuation 안내서』, 삼일인포마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