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이창용 총재, 청년을 위한 서강대 특별 강연 -서강대학교 멘토링센터 ‘생각의 창’ 주최,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0-21 14:16 조회77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한국은행 이창용 총재, 청년을 위한 서강대 특별 강연
-서강대학교 멘토링센터 ‘생각의 창’ 주최,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한 첫 행사-
▲ 글로벌 시대 세상을 이끄는 사람들(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특별강연) 포스터
한국은행 이창용 총재가 오는 10월 30일(수) 오후 6시 서강대학교 이냐시오관 소강당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한다. 이번 강연은 ‘글로벌 시대 세상을 이끄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이 총재가 국제통화기금(IMF)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과 이를 통해 세상을 이끌어가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국내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서강대학교에 설립된 멘토링센터 ‘생각의 창’에서 주최하는 첫 번째 행사로, 청년들이 급변하는 세계에서 통찰력을 갖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는 것이 목표이다. 이창용 총재는 참가자들과의 1:1 질의응답을 통해 깊이 있는 소통을 할 계획이며, 누구나 원하는 사람은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서강대학교에 지난 10월 7일 문을 연 멘토링센터 ‘생각의 창’은 ‘경험이 주는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가들이 청년들에게 축적된 경험을 나누고,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멘토링센터의 회원은 젊은이들의 등대 역할을 하겠다며 자발적으로 참여한 사회 각 분야의 전문인사 75명으로 구성되었다.
멘토링센터는 매달 1회의 정기적인 특강을 개최하고, 20~30명 규모의 소규모 학생들과 특정 주제를 놓고 질의 응답하는 ‘멘토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