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허남건 기계공학과 명예교수 감사패 전달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6-02-02 14:31 조회1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강대학교, 허남건 기계공학과 명예교수 감사패 전달식 개최
- 서강과 함께한 30년, 한결같은 서강사랑 -

▲ (왼쪽부터) 송태경 대외부총장, 심종혁 총장, 허남건 기계공학과 명예교수, 이상근 대외교류처장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지난 1월 29일(목) 오전 11시, 본관 2층 총장실에서 허남건 기계공학과 명예교수 감사패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허남건 교수를 비롯해, 심종혁 총장, 송태경 대외부총장, 이상근 대외교류처장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허남건 교수는 1996년부터 2022년까지 기계공학과 전임교수로 재직하며 서강 인재 양성에 이바지했다. 또한 2013년 12월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으로 입회, 2014년 대한기계학회 회장 취임 등을 역임하며 학계에서도 굵직한 발자취를 남긴, 허 교수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부터는 서강대 연구석학교수로도 재직하였다.
퇴임 이후에도 서강에 대한 깊은 애정을 이어오며, 특히 지난 12월 25일, 기계공학과 발전기금으로 2천만 원을 기부해 현재까지 총 3억 4천만 원을 기탁하는 등 변함없는 서강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허남건 교수
허 교수는, “최근에도 연구 과제에 참여하며 학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계공학과를 비롯한 학교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서강과 후학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심종혁 총장은 ”교수님께서 오랜 시간 보여주신 헌신과 나눔은 서강 공동체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라며, ”교수님의 뜻을 오래도록 기억하며 서강대학교가 더욱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