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송태경 대외부총장, 학생창의연구관 건립기금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9-18 16:15 조회3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강대 송태경 대외부총장, 학생창의연구관 건립기금 전달
- 학생창의연구관 건립을 위한 한걸음에 앞장서 -
▲ (왼쪽부터) 송태경 대외부총장, 심종혁 총장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송태경 대외부총장이 ‘학생창의연구관 건립기금’ 5천만 원을 서강대학교에 기부했다.
9월 16일(화) 오후 1시 30분, 서강대학교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송태경 대외부총장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송태경 대외부총장과 심종혁 총장, 전성률 교학부총장, 신관우 산학협력단장, 이상근 대외교류처장이 참석했다.
학생창의연구관은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로 현재 체육관 자리에 건립될 예정으로, 초지능, 초연결, 초융합의 산업 대전환시대를 이끌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부생 전용 첨단시설로 거듭날 예정이다.
송 대외부총장은 “학생창의연구관은 학생들이 ‘수업 중심의 passive learning 방식’에서 벗어나, 인문사회-과학기술 분야의 학생들이 함께 AI 전환, 로봇 전환, 디지털 문화컨텐츠 등 다양한 신산업 분야에 대한 연구, 탐구, 창작 및 창업 등 도전적인 ‘비교과활동 중심의 active learning’을 하기 위한 전용 시설이 될 것이다. 많은 서강 가족들이 ‘특별한 대학, 서강’의 새로운 교육 혁신의 중심이자 미래 선도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학생창의연구관 건립에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기부의 소감을 밝혔다.
송 대외부총장은 산학협력단장, 교무처장, 학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학교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2023년 2월 서강대학교 대외부총장으로 임명된 이후에도 도약과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심종혁 총장은 “송태경 대외부총장님은 1997년 전자공학과 교수로 임용된 이후 현재까지 학생들과 학교를 위해 헌신해 오셨다”며, “특히 학생창의연구관 건립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실 뿐만 아니라 직접 기부에도 동참해 주시는 열정이 서강대학교의 미래에 큰 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 단체 사진(왼쪽부터) 전성률 교학부총장, 송태경 대외부총장, 심종혁 총장, 신관우 산학협력단장, 이상근 대외교류처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