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영(83 경영) 동문, EY한영 경영자문위원회 부회장으로 영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9-08 20:45 조회9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정은영 EY한영 경영자문위원회 부회장
지난 1일 EY한영은 HSBC 전임 행장 정은영 동문을 경영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정 부회장의 국제 경험과 금융 전문성, 국내 기업과의 두터운 신뢰 관계가 향후 고객 서비스 고도화와 전략적 자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습니다. 정 부회장은 그동안의 금융 커리어를 바탕으로, EY한영에서 기업과 금융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협력 확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정은영 동문은 모교 경영학 83학번으로 입학하여 1987년 졸업했습니다. 1989년부터 2000년까지 한국산업은행 국제부에서 금융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호주 커먼웰스 은행(CBA) 싱가포르 아시아 지역 본부 한국 데스크 대표직, 보스턴 은행 (현재 뱅크오브아메리카에 합병) 기업금융담당 이사 등을 역임하며 국제 금융 부문에서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이후 2005년 HSBC코리아에 입행해 금융기관 총괄을 거쳐 2009년부터 기업금융부문 대표를 맡아왔습니다. 2017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HSBC코리아 행장에 올라 8년간 대표이사로 재임하며 서강 금융인의 저력을 보였습니다. 그는 HSBC라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한국 기업과 금융기관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가교 역할을 해 온 경험을 기반으로 9월부터는 EY 한영의 경영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