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새책] AI 네이티브 시대가 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8-27 18:32 조회6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AI 네이티브 시대가 온다 기업과 개인을 위한 생존과 성장 코드
윤석빈(모교 AI·SW 대학원 교수) 지음
출판사 굿모닝미디어
(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가능한 페이지(교보문고)로 이동합니다)
[도서 소개]
AI 네이티브 시대
당신과 당신의 조직은 생존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저자는 AI의 본질을 짚어, ‘AI를 활용하는’ 수준을 넘어 생각하고 일하는 방식 자체를 바꾸는 ‘AI 네이티브’만이 미래의 주도권을 쥘 수 있다고 역설합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이 인간과 조직의 사고 및 운영 방식, 나아가 사회 구조 전반을 어떻게 근본적으로 재편하는지를 입체적으로 조망합니다. AI 네이티브 시대에 필요한 개인과 기업의 생존 전략이 무엇인지 가이드하는 최초의 AI 네이티브 안내서입니다 - AI 기술 트렌드부터 AI 네이티브 기업의 탄생과 성장 전략, AI 중심 조직 설계 전략, AI 네이티브 리더십과 인재 전략, 그리고 사회적 가치와 미래 전망에 이르기까지, AI 시대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 코드를 공개하며, 산업별로 AI 네이티브 전환이 미치는 영향과 시장 재편 가능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실행 가능한 단계별 전략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AI 도입을 고민하는 경영자, 조직 전환과 신사업 기획을 주도하는 리더, AI와 함께 장기적으로 성장하려는 전문가, 그리고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대응 전략을 마련하려는 일반 독자 모두에게 실천 가능한 방향과 행동 양식을 제안합니다.
[저자 소개]
저자인 윤석빈 서강대학교 AI·SW 대학원 특임교수는 기술과 인문, 신뢰를 연결하는 융합·통섭 전문가입니다. 현재 *트러스트 커넥터(Trust Connector)의 대표를 겸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는 기술과 인문학, 그리고 사람을 연결하는 '신뢰의 연결자(Trust Connector)' 역할을 자신의 정체성으로 삼고, 이를 비즈니스와 학계에서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윤석빈 대표가 이끄는 '트러스트 커넥터'는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하여 신뢰 기반의 디지털 경제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도입하고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한국오라클과 한국IBM 등 IT 업계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블록체인 및 AI 분야에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IT조선〉에 [윤석빈의 Thinking] 칼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DLG고문, 투이컨설팅 자문과 한국 경영학회 디지털 경영 공동위원장, 한국웹3블록체인협회(KWBA)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