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2026 정부지원사업 창업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12-10 14:04 조회2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2026 정부지원사업 창업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 ‘2026 정부지원사업 창업토크콘서트' 참여자들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창업지원단은 지난 12월 2일(화) 오후 2시부터 다산관 1층 다락방에서 ‘2026 정부지원사업 창업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AI 기술 발전에 따른 창업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고,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정부의 창업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서강대 재학생 및 교수창업, 선배창업자, 청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AI로 창업하라! Funding, Plan, Network’를 주제로 진행된 본 행사는 ▲AI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 및 IR 전략 ▲2026 정부지원사업 동향 ▲현장 창업 경험 및 정부지원 활용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첫 강연에서는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임은정 협회장이 ‘2026 정부지원사업과 AI 창업 트렌드’를 주제로 향후 정부지원사업의 방향성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발굴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 JSS(주) 정명훈 대표가 ‘GPT로 쓰는 사업계획서와 IR 전략’이라는 주제로, AI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투자유치 전략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패널 Q&A 세션에서는 유나이티드앤코 이왕우 대표, 임은정 대표, 정명훈 대표가 함께 참여해 ‘AI와 정부지원사업의 현장 활용법’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사업 현장에서 부딪히는 현실적인 과제와 정부지원제도의 실질적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지며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이후 이어진 ‘스타트업 리얼스토리’세션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성장을 이뤄낸 스타트업 대표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들의 도전기와 성과를 공유하며 큰 공감을 얻었다. 행사는 참석자 간 자유로운 교류의 장인 네트워킹 세션으로 마무리되었다.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AI 기술이 급속히 확산되는 시대에 창업 생태계 또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라며, “이번 토크콘서트가 예비창업자들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서강대는 산학협력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창업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년 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산학협력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AI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정부정책지원사업의 방향성에 대한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