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성(95 경제) 동문, 한화오션 CFO로 선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11-18 20:36 조회3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지난 12일, 장연성 동문이 한화오션 신임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선임되었습니다. 그는 11월 1일자로 발령을 받아 CFO 역할을 하는 재무실장 자리에 올랐습니다. 한화오션 금융담당 시절부터 한화오션의 미국 투자사업을 총괄하는 한화오션 USA 인터내셔널을 이끌며 현지 투자 구조를 직접 챙겨 온 장연성 전무는 본사 CFO격 인사로서 미국 사업 확장에 있어 자금 운용과 연결 재무 전략을 직접 총괄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연성 동문은 모교 경제학과 95학번, 동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주)한화 지원부문 재무 부서와 한화건설 금융기획팀장, 한화오션 금융 담당을 거쳐 이번 인사에서 재무실장 전무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한화그룹에서 실무 중심의 금융·기획 라인을 밟아 온 인물입니다. 한화오션은 오랜 부채의 해소와 조선업 호황과 맞물려 안정된 재무 구조와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글로벌 확장과 미국 사업 확대 등 새로운 국면에 접어 들어 본격적인 투자와 성장 전략의 주체로서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는 가운데, 장연성 전무는 '운용형 CFO'로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